'2014 우리동네가 달라졌어요' 1차 캠페인 진행
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이 이용자와 함께 지도 장소 정보수정에 나선다.
다음은 내달 31일까지 다음지도에서 ‘2014 우리동네가 달라졌어요’ 1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다음 지도 이용자와 함께 만드는 지도 콘셉트로 연말까지 월단위로 회차를 나뉘어 진행된다.
이용자가 ▲새로운 길·건물 ▲신장개업·폐점한 가게 ▲변경된 버스 노선 ▲단골집 전화번호 등 가장 최신의 장소 정보를 직접 제보하면 다음 지도에 수정·반영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다음 지도 중 잘못 표기돼 있거나 추가로 필요한 장소 정보를 발견할 경우 신규 정보를 제보하면 된다.
PC에서는 ▲지도 화면 하단의 ‘지도 수정’ ▲장소 정보 말풍선 상의 ‘틀린 정보 신고’ ▲마우스 우클릭 후 ‘여기 정보 수정’ 메뉴를 누르면 된다. 모바일에서는 장소 상세정보 페이지 상의 ‘잘못된 정보 수정’ 메뉴를 통해 새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이에 다음은 접수된 내용들의 정확성을 확인한 후 다음 지도에 신속히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이와 함께 캠페인 참여자들은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1차 캠페인 기간에는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영화 예매권을 2매씩 제공한다.
백규진 다음 로컬데이터기획팀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전국 각지의 장소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용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지도 캠페인을 마련하게 됐다”며 캠페인 진행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2014 우리동네가 달라졌어요’ 캠페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다음 지도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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