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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노사, 고객 서비스 품질 혁신 공동선언문 선포

  • 송고 2014.11.06 15:25 | 수정 2014.11.06 16:47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경쟁력 강화 위한 고객서비스 혁신에 노사 일치단결, 솔선수범 결의

(왼쪽부터) 김태석 현대자동차 서비스사업부장과 이성하 현대자동차노동조합 정비위원회 위원장이 공동선언문을 선포하는 모습.ⓒ현대차

(왼쪽부터) 김태석 현대자동차 서비스사업부장과 이성하 현대자동차노동조합 정비위원회 위원장이 공동선언문을 선포하는 모습.ⓒ현대차

현대차 노사가 급변하는 내수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고객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힘을 합쳤다.

현대차 서비스부문 노사는 6일 원효로 사옥에서 '서비스는 현대'라는 가치 실현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문을 선포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태석 서비스사업부장(상무), 이성하 노동조합 정비위원회 위원장 및 전국 23개 서비스 센터장과 노조 지회장 등 100여명의 노조원과 임직원이 참석했다.

노사는 최근 수입차 공세 등 내수시장이 위기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객과 가장 밀접한 정비서비스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고 판매 지원을 위한 서비스부문이 제일 먼저 앞장서 고객에게 다가서야 한다는데 뜻을 같이 했다.

결의 내용은 내수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 선도적 역할 실천,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서비스는 현대' 가치 실현,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M/S 확대지원 노력 등 회사성장 통해 종업원 고용안정 확보, 노사 상생과 신뢰/협력문화 구축, 전국 지역 거점을 중심으로 사회적 책임과 의무 이행 등이다.

서비스는 현대라는 가치실현을 위해 전화 한 통으로 모든 정비 서비스 원스톱 제공, 서비스 협력사 네트워크를 활용한 연중무휴 서비스 실시로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 개선, 찾아가는 비포서비스를 중소도시로 확대, 소외 지역의 무상점검 시행 강화 등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확대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고객과 빠르고 원활한 소통을 위해 개발한 모바일 앱 'My Car Story'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폭 개선해 고객과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회사의 경쟁력 확보가 곧 기업 성장 및 고용안정을 위한 길임을 공감하고 노사가 뜻을 같이 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를 계기로 대립적 관계가 아닌 항상 마음과 뜻을 같이하는 신뢰와 상생의 새로운 노사문화 형성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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