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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SM5 Nova 출시…새 ‘패밀리 룩’ 라인업 완성

  • 송고 2015.01.05 10:03 | 수정 2015.01.05 13:46
  • 이대준 기자 (ppoki99@ebn.co.kr)

4가지 파워트레인 구축, 가솔린·가솔린터보·디젤·LPG

SM5 G(2.0 가솔린) 모델 가격, 2천250만~2천890만원

ⓒ르노삼성

ⓒ르노삼성

르노삼성이 QM3부터 시작된 새로운 패밀리 룩 디자인 적용을 SM5 Nova를 끝으로 마무리 했다.

르노삼성은 SM5에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고 신규 사양으로 상품성을 강화한 ‘SM5 Nova’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출시한 SM7 Nova에 이은 또 하나의 신성이다.

‘SM5 Nova’는 3세대를 거치며 인정받은 SM5 고유의 최고 품질과 가치를 계승하고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된 르노삼성의 주력 모델이다.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사장은 “SM5는 르노삼성과 처음부터 함께한 제품이며, 지금까지 93만대 이상 팔리면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모델”이라며 “여러 차례 변화를 했지만 SM5는 그 존재만으로 훌륭한 르노삼성의 자산”이라고 말했다. 

이어” SM5 Nova는 고객들에게 또 다른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훌륭한 제품이며, 르노삼성의 건재함을 증명해 줄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르노삼성은 SM5 Nova 출시를 마지막으로 전 라인업에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 적용을 모두 마쳤다. 2013년 12월 QM3를 시작으로 선보인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2014년 SM3 Neo, QM5 Neo, SM7 Nova에 이어 2015년 1월 SM5 Nova까지 이어진 것.

ⓒ르노삼성

ⓒ르노삼성

 
SM5 Nova는 한층 볼륨감이 더해진 프런트 룩의 변경으로 중후함과 세련된 스타일을 구현했다.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LED 주간 주행등을 적용함으로써 존재감과 안전성까지 향상시켰다. 

전 트림에 동승석 시트조절 장치를 추가해 편의성을 높이고, 일부 고급 트림에는 통풍시트를 추가했다. ‘노르딕 블루’ 신규 컬러를 적용하고 17인치 TCE 모델 전용 알로이 휠과 18인치 프레스티지 알로이 휠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SM7 Nova에 국내 최초로 적용된 스마트 미러링 시스템을 SM5 Nova에도 확대 적용했다. 스마트 미러링 시스템은 기존 경쟁사에서 선보인 블루투스 방식이 아닌 스마트폰과 차량의 모니터를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시스템이다.
 
SM5 Nova는 파워트레인의 다변화를 통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한다.

구체적으로 ▲SM5의 기본가치를 잘 반영하면서 중형세단의 모범답안을 제시한 SM5 2.0 가솔린 모델 ▲국내 최초로 중형급에 190마력의 1.6 리터급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과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을 장착한 SM5 TCE ▲기존 차급의 개념을 파괴하고 중형세단의 경제적인 부담에서 해방 시킨 신개념 중형디젤 세단인 SM5 D 등의 라인업을 갖춘 것이다.
 
◆환형 LPG탱크 적용한 LPLi 택시 ‘주목’

SM5 LPLi 모델.ⓒ르노삼성

SM5 LPLi 모델.ⓒ르노삼성

여기에 기존 LPG자동차의 트렁크 공간 불편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환형 LPG 탱크를 적용한 ‘SM5 LPLi DONUT’을 선보인다. 환형 LPG 탱크는 렌터카·택시·장애인 제품에 동시 적용되며, LPG 차량 시장에 큰 호응을 일으킬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기존 LPG차량은 부피가 큰 원통형 연료 탱크가 트렁크 공간에 적재돼 있어 짐을 실을 공간이 협소해지고 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유발하며, 미관을 해치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납작한 환형을 채택한 신형 LPG탱크는 기존 하단 스페어타이어 공간에 탑재돼 이러한 문제점을 한번에 해결했다.

트렁크 용적이 기존 292리터에서 57리터가 증가한 349리터로써 약 40% 가량 넓어져 휠체어나 유모차, 여행용 가방, 캠핑용품 등도 실을 수 있다. 트렁크 룸과 뒷좌석이 연결되는 스키쓰루 시트 설치가 가능해 스키나 보드, 길이가 긴 낚시용품 운반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아진다.
 
연료 탱크의 경도가 개선되고 무게가 줄어 차량의 안전성과 연비가 높아진 것도 장점이다. 기존 원통형 탱크의 재질(SG295)보다 경도가 높고 가벼운 강판(SG365)을 사용하고, 탱크의 두께를 15% 늘여 안전성을 대폭 개선하면서도 무게를 10% 줄였다. 기존의 개별 밸브 모듈 대신 일체형 멀티 밸브 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연료 공급의 안정성도 강화했다.
 
박동훈 르노삼성 영업본부장(부사장)은 “신개념 LPG 탱크를 적용한 SM5 LPLi는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을 뿐 아니라 안전성과 연비, 주행성능도 향상시킨 프리미엄 LPG 승용차로써 택시고객은 물론 렌터카, 장애인 등 LPG차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SM5 Nova는 4가지 파워트레인으로, 가격은 ▲SM5 G(2.0 가솔린)의 경우 2천250만~2천890만원 ▲SM5 TCE의 경우 2천790만원 ▲SM5 D(디젤)는 2천590만~2천770만원 ▲SM5 LPLi 장애우용은 2천315만~2천515만원, SM5 2.0 LPLi 택시모델은 1천825만~2천5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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