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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모토라드, '뉴 S 1000 RR' 공식 출시

  • 송고 2015.01.15 14:07 | 수정 2015.01.15 14:09
  •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출력 향상 차체 경량화 실현·5가지 주행 모드로 폭넓은 라이딩 보장

ⓒBMW 모토라드 제공

ⓒBMW 모토라드 제공

BMW모토라드는 더욱 강력해진 성능을 자랑하는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 '뉴 S 1000 RR'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뉴 S 1000 RR은 BMW의 첫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로, 지난 2009년 출시된 후 모터사이클 마니아들의 큰 호응을 받은 베스트셀러다. 새롭게 출시된 뉴 S 1000 RR은 디자인과 성능 모두 개선돼 더욱 역동적인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뉴 S 1000 RR에 장착된 수랭식 직렬 4기통 엔진은 최고 출력 199마력, 배기량 999cc, 1만500rpm에서 최대 토크 11.52kg·m의 힘을 자랑한다.

또한 경량화된 흡기밸브를 장착해 엔진의 실린더 헤드 디자인을 변경했고, 덕트 구조와 흡기 캠샤프트를 개선했다. 특히 배기 시스템의 무게를 3kg 줄이는 등 기존 보다 중량을 4kg 줄이며 차체 경량화를 실현했다.

뉴 S 1000 RR은 강성과 유연성을 최적화한 섀시를 적용했다. 스티어링 헤드 각도, 휠 캐스터, 스윙 암 피벗 포인트를 재조정해 핸들링과 접지력을 향상, 탁월한 반응성을 보장한다.

이와 함께 DDP(다이내믹 댐핑 컨트롤)는 서스펜션의 댐핑을 자동으로 조절해 감속과 가속 상황에서 모두 최적의 접지력을 유지하게 해준다.

뉴 S 1000 RR은 날렵하고 강력한 인상을 완성했다. 기존 S 1000 RR을 상징했던 비대칭 헤드라이트의 경우 작은 헤드라이트를 왼쪽으로, 큰 헤드라이트를 오른쪽으로 위치하도록 바꿨다.

이로 인해 더욱 넓어진 헤드라이트 중앙의 공기 흡입구와 날카롭게 연장된 헤드라이트 하단부가 공격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자아낸다. 또한 우측 사이드 카울의 상어 아가미 모양 페어링은 측면의 역동적인 인상을 강조한다.

뉴 S 1000 RR은 스포츠 모터사이클에 최적화된 레이스 ABS와 ASC(차체 자세 제어 장치)를 기본 탑재했다. 주행 모드의 경우 '레인', '스포츠', '레이스' 외에 '유저'와 '슬릭' 모드도 있어, 폭넓은 라이딩을 보장한다.

특히, 모든 라이딩 모드는 '피트 레인 스피드 리미터' 기능을 제공해 실제 레이스 경기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뉴 S 1000 RR 색상은 블랙 스톰 메탈릭, 레이싱 레드와 라이트 화이트 조합, 레이싱 레드와 라이트 화이트, 루핀 블루 조합 세 가지다. 가격은 2천550만원(VAT 포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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