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이 SNS를 통해 고객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공식 페이스북의 누적 팬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2012년 12월 처음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했다. 지난해 누적 팬 수 50만명을 기록한 데 이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이번에 누적 팬 수 100만명을 달성한 것이다.
현대차그룹은 신차 발표, 세계 모터쇼 현장,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그룹사 직무, 스포츠단 소식, 사회공헌 활동 등의 그룹 소식을 전하고 있다. 또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까지 흥미 있는 정보들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매일 제공하며, 고객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펼치고 있다.
최근 미디어 환경을 반영해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그룹 관련 소식을 쉽게 읽고 공유할 수 있도록 영상, 인포그래픽스 등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도 발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현대차그룹은 페이스북을 비롯해 블로그, 트위터, 인스타그램, 스토리 채널 등 국내 기업 최다 수준인 12개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기업 소식을 전하며 많은 소셜 팬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페이스북 누적 팬 수 100만을 돌파한 기념으로 고객 감사 이벤트인 ‘온라인 사진전’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3일부터 4월 12일까지 진행된다. 현대차그룹과 관련된 일상이나 추억이 담긴 사진을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hyundaimotorgroup)에 댓글로 달아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 100명에게는 i20 WRC RC카, 카봇 변신로봇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고객들과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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