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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한류스타 활용 해외마케팅 성과 '톡톡'

  • 송고 2015.08.24 09:40 | 수정 2015.08.24 09:40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제주항공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한류스타를 활용한 해외마케팅 성과를 제대로 보고 있다.

제주항공은 해외 온라인 직접판매 비중이 2013년 5.8%에서 지난 7월 말 기준 19.4%로 13.6%p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국내외를 합한 직접판매 비중오 2013년 27.2%에서 올해 41.5%로 14.3%p 증가했다.

올 초 아시아 최고스타 김수현을 모델로 선정한 바 있는 제주항공은 2012년 이후 인기 아이돌 긃과 배우를 잇달아 모델로 기용하며 한류를 활용한 아시아권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3년 8.8%에 그쳤던 중국에서의 온라인을 통한 직접판매 비중은 올해 19.4%로 10.7%p 늘어났고 홍콩 역시 2013년 12.4%에서 올해 28.1%로 2배 이상 비중이 확대됐다.

제주항공이 지난달 도쿄 취항 2주년을 기념해 김수현이 자신의 얼굴을 래핑한 항공기에 탑승하고 기내승객의 반응을 담은 특별영상은 한국, 중국, 일본, 홍콩, 대만, 필리핀 등에서 동시에 공개한 결과 1주일 만에 해외에서만 144만회 이상 조회됐으며 우리나라까지 합치면 모두 250여만회가 조회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온라인 활용 능력을 갖춘 젊은 소비자가 중심이 된 아시아 지역의 한류팬은 패키지 중심의 여행패턴을 자유여행으로 변모시키는 동력이 되고 있다"며 "온라인을 통한 직접판매 비중의 증가는 간접판매에 따른 비용을 감소시켜 수익구조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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