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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IBM, 신한은행에 BPM·ODM 솔루션 구축

  • 송고 2015.09.25 10:32 | 수정 2015.09.25 10:32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여신·수신·카드·외환 업무 집중화·자동화

IBM CI.ⓒIBM

IBM CI.ⓒIBM

한국IBM이 신한은행에 업무 구성을 체계화하는 솔루션을 구축했다.

한국IBM은 신한은행에 자사 비즈니스 프로세스 매니저(BPM)과 오퍼레이셔널 디시전 매니저(ODM)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사업을 통해 BPR 시스템을 구축해 여신, 수신, 카드, 외환 업무의 집중화와 자동화를 이뤄 편의성과 시스템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BPR 시스템' 이란, 품질 개선을 위해 기업 업무 프로세스를 재설계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특히 IBM 솔루션 도입으로 ▲신규 비즈니스 대응 역량 확보 ▲영업점과 관련부서 간 정보전달 체계 향상 ▲안정적인 IT 운영 환경 마련 ▲영업점의 업무 처리 경감 등으로 영업 역량을 강화시키고 업무 변경 요건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고 한국IBM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신한은행에 적용된 솔루션은 양방향 비즈니스 프로세스 구축을 지원한다. 각 지점 및 콜센터, 마케팅 센터 등 조직 집중화를 통해 영업 기회 포착과 위기 상황 조기 경보로 가시성 확보를 가능하게 한다.

특히 비즈니스 룰 기반 의사 결정 자동화 기능으로 결재 및 업무 배분 규칙을 담당자에게 배정해 반복 업무 자동화를 지원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모듈화된 BPR 프로세스 실행에 필요한 기능은 재사용할 수 있는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은행 전행에 확산할 수 있는 표준 BPM 플랫폼을 마련해준다.

박정우 한국IBM 미들웨어 사업부 상무는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치열한 경쟁환경에서 빠르게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유연하고 고도화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확립하고자 하는 은행과 기업들이 늘고 있다"며 "한국IBM은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기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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