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할 설립 후 8~9월 매출액 409억원·영업이익 13억원 기록
쿠첸이 지난 8월 새롭게 출범한 이후 올해 첫 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쿠첸은 올해 3분기 매출액이 613억원, 영업이익이 23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5% 감소했다.
이는 쿠첸의 3분기 매출을 기존 리빙사업부의 7월 매출과 분할 설립 이후 8, 9월 매출을 합산한 수치다.
분할 전 리홈쿠첸의 리빙사업부문에 해당하는 7월 매출은 부방 사업보고서 내 중단사업부문으로 회계처리돼 별도로 공시됐다. 7월 매출액은 204억원이다.
7월 실적을 제외하고 분할 설립된 이후 8~9월 매출액은 409억원, 영업이익은 13억원이다.
메르스의 영향을 받아 소비침체가 지속돼 고가 제품의 판매 비중이 줄어든 것을 매출 감소의 주된 원인으로 쿠첸 측은 분석했다.
밥솥 매출은 전년대비 8% 감소한 496억원을 기록했다. 상대적으로 고가에 해당하는 IH밥솥의 비중이 전체 밥솥 매출 중 지난 해 76%에서 올해 동기간 74%로 하락했다.
반면 보급형 제품인 열판 밥솥 등은 전체 밥솥 매출의 26%를 차지해 소폭 증가세를 보였다. 해외 수출은 중국과 미주는 증가했으나 러시아 지역 매출은 하락했다.
쿠첸의 전기레인지 사업은 성장세를 이어나갔다. 전기레인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57억원을 기록, 올해 9월까지 누적판매액 163억을 달성했다.
쿠첸 관계자는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매출감소는 있으나 직전분기인 2분기 대비해서는 약 6%의 매출 상승을 보이고 있어 4분기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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