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흘간 가입자 약 1만명…전작 '루나' 예약 가입 대비 2배 수준
SK텔레콤은 두 번째 자체 기획 스마트폰 '쏠(Sol)'이 전작 루나의 예약 가입 기록을 뛰어넘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 쏠 예약 가입자는 약 1만명으로 이는 루나 예약 가입 대비 2배 수준이다.
쏠 예약 가입 고객 중 20~30대의 비중은 52%로 가장 많았고 이어 40대가 24%를 차지했다. 합리적인 소비가 확산되는 추세와 맞물려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쏠이 여러 계층에서 골고루 인기를 얻고 있다.
SK텔레콤 대리점은 지난 19일부터 설현의 신규 광고로 매장 홍보물을 교체하고 시연 제품을 매장 전면에 전시하는 등 쏠 정식 출시에 맞춰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쏠은 미디어 콘텐츠를 많이 이용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5.5인치 풀 HD대화면, 퀄컴 옥타코어 AP칩셋, 듀얼 스피커 등을 탑재하고, JBL 고급 이어폰, 대용량 외장 배터리 등을 기본 패키지에 포함했다. 출고가는 39만9300원이며 판매가는 요금제에 따라 1만9800원부터 25만3250원이다.
김성수 SK텔레콤 Smart Device 본부장은 "다양한 중저가폰이 출시되고 있지만 쏠은 고객의 심리를 꿰뚫은 SK텔레콤 자체 기획폰답게 출시 초기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기획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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