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완구 매대를 강화한다. 키덜트족의 구매력이 높다는 판단 때문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완구 매대 운영 방향을 '히어로 피규어 및 TV방영 인기 캐릭터 중심의 완구 강화'로 정하고 완구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GS25는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 900여 점포에 터닝메카드, 터닝메카드히어로검 등 13종의 터닝메카드 상품과 마블 주요 캐릭터 피규어 8종 등 총 30여종의 인기 완구 상품을 판매한다.
GS25는 이번 주요 완구 상품 판매를 시작으로 올해 완구 강화 점포를 1500점포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GS25가 이처럼 완구 운영 점포를 강화하는 것은 히어로 무비가 지속 개봉하고, 피규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히어로 캐릭터의 피규어 상품이나 완구 상품을 찾는 고객이 갈수록 늘어나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GS25가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주요 이벤트 데이 판매를 진행했던 터닝메카드와 스타워즈 등 피규어 상품들은 준비했던 수량 10만개가 모두 판매됐다.
이윤성 GS리테일 편의점 완구MD는 "과거 어린이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 정도로 생각되던 피규어 상품이 수집과 장식의 중요한 소품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키덜트족을 위한 히어로 피규어 및 완구 제품과 어린이들이 즐겨 찾는 터닝메카드 등의 완구를 지속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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