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가 운영비 절감 및 자율 영업을 위해 기존 221개 점포를 102개의 초대형 점포로 재편한다.
메리츠화재는 고객을 위해 보험료는 낮추고, 영업조직의 소득은 높일 수 있는 '초대형 점포전략'을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상위 관리 조직을 없애 지역 및 점포별 특성에 맞는 신속하고 자율적인 영업전략을 펼치고, 대형화를 통해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전국 12개 지역본부 산하 221개 점포는 102개 초대형 점포(본부)로 통합될 예정이다. 기존의 본부 및 지역단 형태의 관리조직 축소를 통해 절감되는 운영비는 보험료 인하 및 영업 수수료 재원으로 활용하게 된다.
장기보험 판매가 성숙기에 접어든 시장에서 컨트롤타워에 의해 전사적 영업전략을 수립하고, 본부 및 지역단을 거쳐 점포에 전달되는 기존 형태를 과감히 버렸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최고 수준의 대우를 받게 되는 영업조직과 보험료 혜택을 받게 되는 고객이 최고의 만족도를 느낄 수 있도록 조직을 개편할 것"이라고 말했다.
'초대형 점포 전략'은 오는 7월부터 도입될 예정으로, 조직 축소에 따른 희망퇴직도 시행하게 된다. 개인영업 부문 소속(지점 및 교차 총무 제외)이 신청 대상으로, 구체적인 규모는 정해지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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