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니즈, 트렌드 맞춰 라인업 확대
비쥬 닷 색상에 841리터 용량 1종으로 출시
삼성전자가 '패밀리 허브' 라인을 확대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첫 출시된 패밀리 허브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패밀리 허브 신제품을 추가로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새로 나온 제품은 삼성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과 냉장실 내벽의 메탈로 냉기를 유지하는 ‘메탈쿨링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특히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해주는 기능뿐 아니라 주방을 식사와 요리만의 공간이 아닌 가족 생활의 중심이 되는 공간으로 바꿔주는 커뮤니케이션·쇼핑·엔터테인먼트 등의 기능도 탑재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패밀리 허브는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바탕으로 수시로 콘텐츠가 업데이트되며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밖에서도 스마트폰을 통해 냉장고 내부를 볼 수 있는 ‘푸드알리미’ △21.5인치 큰 화면으로 다양한 요리 방법을 알려주는 ‘푸드레시피’ △필요한 식재료를 정리해 스마트폰으로 확인 가능한 ‘쇼핑리스트’ △온라인 쇼핑으로 식재료를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푸드 매니지먼트’ 등 기능을 통해 식재료의 보관부터 관리·조리·구매까지 책임진다.
기존 패밀리 허브에서 이마트와 롯데마트를 통해 제공되던 온라인 쇼핑은 지난 7월에 홈플러스가 추가되며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올 하반기에는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는 현대백화점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이 추가될 예정이다.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기능에는 기존에 제공되던 앨범, 화이트보드, 메모 기능에 가족간 일정과 SNS에 올린 사진 등을 터치스크린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스티키보드(Stickiboard)’ 앱이 7월에 새로 추가됐다.
음악 감상, TV 미러링, 영유아 콘텐츠 등을 즐길 수 있는 ‘키친 엔터테인먼트’ 기능은 하반기에 멜론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돼 사용자가 더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홈’ 기능에서 날씨 등을 알려주는 ‘모닝브리프’는 소비자의 요청으로 미세먼지 정보가 추가됐으며 패밀리 허브에 설치된 ‘삼성 스마트홈’ 앱을 통해 세탁기나 에어컨 등 호환 가능한 제품들을 제어할 수 있다.
하반기부터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원격으로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냉장고 사용 중 발생하는 이상 현상이나 궁금증에 대한 해결책뿐 아니라 활용 방법까지 쉽고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박재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부사장)은 “신제품 출시로 더 다양한 소비자들이 스마트한 생활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신제품은 리얼 스테인리스 메탈 재질에 은은한 패턴을 더한 ‘비쥬 닷(Bijou Dot)’ 색상에 841리터 용량 1종으로 출시됐으며 출고가는 469만원이다.
삼성전자는 패밀리 허브 구매자 전원에게 터치스크린 5년 무상보증을 실시한다. 또 삼성닷컴에서 구매한 패밀리 허브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면 벅스 6개월 이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오는 9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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