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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글, 코스닥 입성…오프라인·해외 진출 본격화

  • 송고 2016.09.06 17:55 | 수정 2016.09.06 17:56
  • 조현의 기자 (honeyc@ebn.co.kr)

"청약 경쟁률 611대 1…생활가전 기업으로서는 이례적인 흥행"

이진희 자이글 대표가 지난 7월 26일 서울 여의도동 콘래드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자이글

이진희 자이글 대표가 지난 7월 26일 서울 여의도동 콘래드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자이글

생활가전 전문기업 자이글이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자이글은 코스닥 입성 첫날인 이날 시초가 1만3600원보다 5.15%(700원) 하락한 1만2900원으로 장을 마쳤다.

자이글의 시초가는 공모가(1만1000원)보다 23.63%(2600원) 오른 1만3600원에 형성됐다.

자이글 관계자는 "상장 과정에서 주주 친화 정책을 반영해 회사가 주도적으로 공모가를 낮춰 기관과 일반 주주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고 말했다.

자이글은 지난 2009년 세계 최초로 '상부 발열 및 하부 복사열'을 활용한 '적외선 웰빙 그릴'을 출시해 창립 7년 만인 지난해 연간 매출 1000억원을 달성했다.

홈쇼핑을 통해 성장한 자이글은 오프라인 시장에도 진출한다. 내년 1분기까지 대형마트, 백화점 등 전국 약 2022개의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할 예정이다.

수출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자이글은 현재 전 세계 600여건 이상의 산업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진희 자이글 대표는 "특허 기술로 탄생한 자이글이 많은 분의 협력과 성원에 힘입어 코스닥에 상장했다"며 "고객에게는 더 좋은 제품으로, 주주에게는 더 좋은 성과로 보답하고 발전하는 웰빙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자이글은 610.76대 1의 높은 경쟁률과 3조98억원의 청약 증거금이 몰렸다. 이는 코스닥 시장에서 생활가전 기업으로는 이례적인 일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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