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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SM6 출시 7개월만에 4만대 돌파

  • 송고 2016.10.06 14:38 | 수정 2016.10.06 15:13
  •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SM6ⓒ르노삼성

SM6ⓒ르노삼성

르노삼성 SM6가 누적판매 대수 4만대를 돌파했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박동훈)는 올해 3월 출시한 SM6가 지난 9월까지 총 4만503대가 판매됐다고 6일 밝혔다. 7.6분에 한 대꼴로 팔려나간 셈이다.

르노삼성은 중형차와 준대형 사이에 고급 중형차 시장 가능성을 보고 국내 없던 최초, 최고 기술들을 대거 적용했다.

최고급 트림인 RE의 판매 비중은 무려 41.9%이며 차상위 트림인 LE(46%)까지 포함하면 전체 판매의 88%를 차지한다.

SM6는 중형차 파워트레인을 세분화했다. SM6 1.6 TCe는 본격적인 다운사이징 가솔린 터보 중형세단 시대를 열었다. SM6 1.6 TCe 누적판매대수는 총 5770대로 월평균 961대가 판매됐다.

8월 출시한 SM6 dCi(디젤)는 9월까지 총 1413대가 판매돼 국산 디젤 중형세단 판매 1위로 올라섰다. SM6 dCi는 SM6의 품격과 경차보다 높은 경제성으로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SM6 누적 판매 4만대는 시장의 선택은 프리미엄 중형차임을 입증한 동시에 2.0 GDe가 65.3%(2만6411대)로 판매를 주도하고 1.6 가솔린 터보, LPG, 디젤 파워트레인이 고르게 높은 비율로 서포트하는 파워트레인 세분화를 이뤄 시장의 새로운 놀이터를 완성했다는 데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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