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비알레 시작으로 EU 시장 투자 본격 돌입
자금 투자 뿐 아니라 상호 시너지 낼 수 있는 분야 적극 협력 계획
네이버는 코렐리아 캐피탈과 함께 프랑스 하이엔드 음향기술 스타트업 '드비알레'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9월 코렐리아 캐피탈의 K-펀드 1 출자 발표에 이어 드비알레에 전략적 투자를 통해 유럽 시장 투자에 대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드비알레는 2007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스피커 분야 전문 기술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신개념 증폭기술 아날로그·디지털 하이브리드, SAM 등으로 기존 대형 앰프, 스피커가 아닌 Phantom과 같은 차별화된 소형기기로 하이엔드급의 음질을 구현했다.
또한 폭스콘, 르노-닛산 등의 기업들과도 전략적 투자 관계를 맺는 등 홈 오디오 시장을 넘어 TV, 자동차 등의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네이버는 드비알레에 대한 자금 투자 뿐만 아니라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도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며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코렐리아 캐피탈과 함께 유럽 내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송창현 네이버 CTO는 "다가오는 AI 시대에서 스피커는 단순한 음향기기가 아닌 AI와 사람을 연결하는 중심 도구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네이버는 AI 시대를 대비하고 있으며 이에 해당 영역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드비알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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