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압 IH전기밥솥 출시 등 브랜드 경쟁력 인정받아…
"세계서 인정받는 쿠쿠로 자리매김할 것"
쿠쿠전자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7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전기밥솥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개발한 공신력 있는 대표 브랜드 평가 지표로 연간 3만여명 이상의 소비자가 평가에 직접 참여한다. 올 상반기 조사는 제조업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33개 업종 11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쿠쿠전자는 이번 선정으로 10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세계 최초로 초고압인 2기압의 압력을 적용한 IH전기압력밥솥을 출시,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기술혁신을 통해 종합 생활 가전기업으로서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인정 받는 쿠쿠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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