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서 매장 둘러보듯 좋아하는 상점에 바로 접속 가능
2030 고객 겨냥 오픈마켓 최초 SNS '인스타그램'에 연동
SK플래닛 11번가는 판매자들이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상점 플랫폼 '11번가 스토어'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판매자가 자신이 파는 상품을 모아 개성 있는 온라인 상점을 꾸밀 수 있는 서비스다. 백화점을 방문해 좋아하는 매장을 둘러보듯 고객들이 11번가에서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상점을 바로 찾아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다.
'11번가 스토어'는 판매자들의 상품을 단순하게 나열했던 기존 11번가의 '미니몰' 서비스를 확대개편한 것으로, 판매자가 상점 이미지나 소개 문구를 만드는 등 자신의 스토어를 브랜딩 할 수 있게 된 게 가장 큰 변화다.
판매자가 직접 '단골쿠폰'을 제공해 고객을 관리할 수 있고, 기획전을 구성해 운영할 수도 있다. 신상품과 할인상품, 인기상품도 자동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했다.
오픈마켓으로는 처음으로 젊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SNS채널인 '인스타그램'과의 연동서비스도 선보인다. 판매자의 인스타그램을 방문할 수 있고, 반대로 판매자의 인스타그램을 보다 '11번가 스토어'로 접속할 수 있다.
또 고객들이 '11번가 스토어'를 찾기 쉽게 상품 상세보기 페이지에서 바로 판매자의 상점으로 이동할 수 있다. '바로가기' 기능도 담아 스마트폰 홈 화면에 판매자의 스토어를 추가할 수 있다. 11번가 판매자는 누구나 '11번가 스토어' 개설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별도 수수료는 없다.
11번가는 올해 안에 '스토어' 운영 판매자들에게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과 고객들이 찾는 키워드 등을 알려주는 통계분석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판매자들이 11번가 스토어를 포털 사이트에서 마케팅 할 수 있도록 개별 상점 URL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현진 SK플래닛 김현진 플랫폼개발단장은 "판매자와 고객이 직접 만나는 ‘11번가 스토어’를 통해 고객은 개성 넘치는 상점의 상품들을 더 쉽게 찾을 수 있고, 판매자는 단골 고객을 통해 거래액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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