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전문 O2O 서비스 ’하이루’ 론칭 나서
콘텐츠·마케팅 등 전 시스템 클라우드로 전환
SK(주) C&C는 하이루가 자사의 Cloud Z(클라우드 제트)를 이용해 반려동물 전문앱인 ‘하이루’ 론칭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하이루는 반려동물의 탄생부터 장례까지 전 생애를 함께하는 ‘반려동물 토탈 O2O 앱’으로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삶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먼저 하이루의 서비스 콘텐츠 및 전 시스템 인프라를 클라우드 제트의 IaaS(Infra as a Service)’로 전환했다. 향후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1000만 펫펨족을 위한 맞춤형 O2O서비스의 대대적 확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하이루는 클라우드 제트를 활용해 IT 투자 부담 최소화는 물론 펫팸족 대상의 빠른 서비스 확장 및 추가 서비스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루는 이번 클라우드 도입을 시작으로 다양한 O2O 신규 사업은 물론 기간 시스템의 ‘클라우드 제트’ 도입도 적극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신현석 SK(주) C&C CloudZ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하이루의 모든 O2O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완벽히 지원할 것”이라며 “하이루를 시작으로 국내 O2O 서비스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붐을 일으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