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22
23.3℃
코스피 2,570.70 34.22(-1.31%)
코스닥 738.34 21.61(-2.84%)
USD$ 1,347.8 14.5
EUR€ 1,474.6 11.9
JPY¥ 903.1 8.4
CNH¥ 190.9 2.0
BTC 91,959,000 1,421,000(-1.52%)
ETH 3,599,000 110,000(-2.97%)
XRP 734.6 22.8(-3.01%)
BCH 492,350 15,650(-3.08%)
EOS 664 17(-2.5%)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제주항공, 유명인 이색 여행기 'JJ 노마드' 영상 제작

  • 송고 2017.08.28 10:10 | 수정 2017.08.28 10:10
  • 이형선 기자 (leehy302@ebn.co.kr)

뮤지션 옥상달빛·일러스트 작가 밥장·롱보드 여신 고효주 등 등장

"천편일률적인 여행에서 벗어나 개인 취향 고려한 여행 트렌드 조성"

제주항공은 다양한 분야 유명인들의 개성 있는 여행방식을 모아 여행의 색다름을 제안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제주항공

제주항공은 다양한 분야 유명인들의 개성 있는 여행방식을 모아 여행의 색다름을 제안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제주항공


제주항공은 다양한 분야 유명인들의 개성 있는 여행방식을 모아 여행의 색다름을 제안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유명인들의 여행기를 직접 영상으로 제작해 홍보하고 있다.

지난 5월 처음 소개한 타투이스트 노보의 도쿄여행 편을 시작으로 △'팝핀 여제' 주민정의 오사카여행 △여행작가 생선의 방콕여행 △일러스트작가 밥장의 삿포로 여행 등 모두 14편의 여행기가 감각적인 영상과 함께 소개됐다.

'JJ 노마드'로 이름 붙인 이 같은 마케팅은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30여 개 도시의 매력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발견하고 그들만의 독특한 여행방식을 영상으로 기록해 제주항공 여행자에게 소개하는 콘텐츠다.

직접 항공권과 호텔을 예약하는 단순한 형태의 '자유여행'을 넘어 출연자의 다양한 직업만큼이나 색다른 관심사가 투영돼 기존 여행지를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하는 여행을 제안하고 있는 것.

일반 여행객에게도 기존의 여행방식에서 벗어나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형태의 자유여행 수요를 창출하겠다는 전략적 차원이다.

JJ노마드 캠페인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이른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일환으로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유명인과 협업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을 말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불과 얼마 전까지 '소유'에 가치를 뒀다면 최근에는 '경험'에 가치를 두는 것으로 급속하게 변하고 있는데 경험가치의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여행"이라며 "단순관광이나 휴식을 넘어 여행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LCC의 책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70.70 34.22(-1.31)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22 18:21

91,959,000

▼ 1,421,000 (1.52%)

빗썸

10.22 18:21

91,994,000

▼ 1,336,000 (1.43%)

코빗

10.22 18:21

92,036,000

▼ 1,339,000 (1.4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