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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3Q 디스플레이 영업익 9700억…LCD 경쟁 심화

  • 송고 2017.10.31 09:21 | 수정 2017.10.31 09:21
  •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OLED 플래그십 신제품 출시 영향 매출 전년 대비 17.2% 증가

LCD 계절적 비수기 및 공급초과 상황 지속 우려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자는 3분기 디스플레이 사업에서 전년 동기 대비 17.2% 증가한 8조2800억원의 매출과 4.9% 줄어든 970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31일 발표했다.

3분기에는 OLED 부문에서 주요 고객사의 플래그십 신제품 출시로 플렉서블 제품을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나 신규 라인 증설에 따른 비용 증가와 리지드(Rigid) OLED 및 LCD 패널 간의 가격 경쟁 심화 등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다.

4분기에는 3분기 대비 실적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OLED 부문에서는 플렉서블 제품의 생산성을 높이고 리지드 OLED 제품 판매를 확대해 수익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LCD의 경우 계절적 비수기와 업계의 공급초과 상황이 지속될 우려가 있으나, 삼성전자는 수율과 원가 개선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UHD, 퀀텀닷 등 고부가 제품의 판매를 확대해 수익성 제고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2018년 디스플레이 사업 실적은 올해 대비 성장이 예상된다. 특히 OLED는 내년에는 모바일 디스플레이에서 주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주요 스마트폰 업체들의 플렉서블 수요에 적기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지속적인 실적 성장을 달성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내년 LCD 시장은 생산량 확대가 지속되고 업체간 경쟁도 심화될 것으로 보이지만 TV의 대형화와 고해상도 트렌드 또한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고객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견고히 하는 한편 UHD·대형·퀀텀닷·프레임리스 등 고부가와 디자인 차별화 제품의 판매 확대를 추진해 수익성 제고에 집중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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