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지식·정신건강 증진방안 등 전수
유관기관 및 업계 전문가 강사진으로 구성
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교육연수원은 7일 여신금융사 고객응대직원의 업무능력 향상 및 감정노동에 대한 스트레스 완화 등을 위한 '고객응대직원 보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객응대직원 보호 관련 법령·제도, 문제행동소비자 대응요령, 우수사례 등 실무지식과 직무스트레스 관리 및 정신건강 증진방안 등을 습득해 실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및 업계 전문가들을 강사진으로 구성했다.
이 교육과정은 '금융회사 감정노동자보호법'에 따라 고객응대직원들을 고객의 폭언이나 성희롱 등으로부터 보호 및 예방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개설됐다.
여신금융교육연수원 관계자는 "수강생들은 문제행동소비자 대응방안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다양한 사례 공유를 통해 업무능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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