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 기능 탑재한 큰글송금 등 전세대 아우르는 서비스
올원뱅크사업부 신설, 디지털금융 핵심 채널 역할 수행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가 출시 17개월만에 가입자 1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출시한 올원뱅크는 실이용자 비율이 77%로 실제 이용자 중심으로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
간편송금, 더치페이, 경조사 초대장보내기 등 실생활에 밀접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주된 요인이라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또한 모바일에 익숙한 2030세대뿐만 아니라 전 세대를 아우르기 위해 돋보기 기능을 탑재한 큰글송금과 자산관리서비스, 골드바 구매, 귀농귀촌정보 등의 서비스도 선뵀다.
가장 인기있는 기능은 상대방 계좌번호를 몰라도 전화번호만 알면 송금이 가능한 '간편송금'으로 누적이용건수는 1700만건, 누적이용금액은 1조9000억원에 달한다. 외화환전도 지난해 동안 34만5000건이 이뤄졌다.
농협은행은 올 해 올원뱅크사업부를 신설해 비대면 영업추진 및 고객관리 관할, 신사업과 시너지 발굴 등 디지털금융의 핵심채널 역할을 부여했다.
강태영 올원뱅크사업부장은 "유통·금융복합몰 구축과 로또당첨금 지급서비스 등 농협만이 가능한 서비스들을 더욱 강화해 모바일 하나로 모든 금융생활이 가능한 'mobile only'를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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