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영향으로 토너, 트러블패치 등 매출 49% 증가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기초제품 구매 고객도 늘어
전국적으로 기록적인 무더위와 열대야가 이어지고 있다. 이런 찜통더위에서 매출 호조를 보이는 뷰티 제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
GS리테일이 H&B스토어 랄라블라의 지난 1일~25일까지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페이셜케어’의 매출이 49%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셜케어는 얼굴피부를 진정시키는 제품류를 뜻한다.
또 랄라블라에서 7월 들어 가장 큰 매출 신장률을 보이는 제품군은 스킨토너류로 51.5%의 신장률을 보였고, 마스크팩과 트러블패치는 48.3%, 클렌징은 47.3% 증가했다.
전체적으로 얼굴 관리 카테고리인 페이셜케어 제품류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GS리테일 측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피부를 탄탄히 관리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출 수 있는 기초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전년보다 크게 늘어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이외에도 35도를 웃도는 넘는 전례 없는 무더위로 땀을 많이 흘린 얼굴에 수분을 공급하는 토너와, 고온 다습한 날씨로 피지 분비량이 증가해 노폐물이 쌓인 피부를 깨끗이 씻어내기 위한 클렌징제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폭염과 열대야가 전국적으로 지속되면서 피부를 진정시키려는 고객들의 기초제품 구매가 크게 늘어났다"며 "앞으로도 랄라블라는 폭염에 지친 고객들께 활력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로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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