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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2018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획득

  • 송고 2018.12.17 14:02 | 수정 2018.12.17 13:56
  • 이형선 기자 (leehy302@ebn.co.kr)

증권업계 최초로 2016년에 인증받은 데 이어 올해 재인증 획득에 성공

NH투자증권 서원교 준법감시본부장(오른쪽)이 지난 14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2018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서원교 준법감시본부장(오른쪽)이 지난 14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2018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2018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획득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것으로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16년 증권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CCM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번 CCM 재인증 평가에서 NH투자증권은 리더십·CCM체계·CCM운영·성과관리 등 전 부문에서 개선이 이뤄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소비자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고 피해구제를 신속히 하며, 투명한 금융정보를 제공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증진함으로써 소비자권익신장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했음을 인정받았다.

이같은 노력으로 올해 금융감독원에서 실시한 2017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9개 항목에서 '양호' 이상 등급을 받는 등 소비자보호시스템이 업계 최고 수준임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7년 소비자의 날 공정거래위원회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에서 주관하는 펀드판매회사 평가에서 2016·17년 2년 연속 최우수 펀드판매회사로 선정됐다.

특히 올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KCSI) 증권부문 1위·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금융상품매매부문 1위를 각각 수상하는 등 고객들로부터도 고객가치경영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고객께서 직접 뽑아주시는 KCSI·NCSI 수상에 이어 소비자중심경영을 인정받아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고객만족을 위한 전사적인 이해와 공감을 제고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상품과 서비스 제공해 고객과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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