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v 브라보라이프 선봬…전 세대 아우르는 미디어 라인업 완성
'우리집 주치의', '나의 두 번째 직업' 등 자체 콘텐츠 무료 제공
LG유플러스가 50대 이상 시니어 세대를 위한 미디어 서비스를 출시했다.
LG유플러스는 건강에서 취미, 여행까지 50대 이상 세대가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 모은 미디어 서비스 'U+tv 브라보라이프'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U+tv 브라보라이프는 △서울대학교병원 공동제작 건강 프로그램 등 자체 제작 차별화 콘텐츠 △건강·취미·여행 등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는 주제별 카테고리 구성 △쉽고 편안한 사용자 환경(UI) 등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유아서비스 '아이들나라', 넷플릭스 서비스의 IPTV 단독 탑재에 이어 U+tv 브라보라이프까지 선보이며 다양한 연령대를 아우르는 미디어 서비스를 구축했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출시를 위해 50~60대 대상 고객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고객은 은퇴 이후에도 계속 배우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자유여행을 떠나고 싶어 하는 등 삶에 대해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시각을 드러냈다.
건강에 관심이 많지만 기존 TV 건강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너무 상업적이라 믿을 수 없다는 의견도 많았다.
U+tv 브라보라이프에는 50대 이상 고객 특화 자체제작 영상 158편을 탑재해 무료로 제공한다.
우선 서울대병원 교수가 출연해 당뇨병, 고혈압, 관절염 등 주요 질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우리집 주치의' 90편을 서울대병원과 공동 제작했다.
은퇴 후 두 번째 직업을 찾은 성공사례와 함께 월수입, 초기 투자비용, 전국 교육기관 등 실제 도움이 되는 창업 노하우를 담은 '나의 두 번째 직업' 9편도 자체 제작했다.
이외에도 구글맵으로 길찾기, 스카이스캐너로 비행기 표 예매하기 등 고급 스마트폰 활용법 영상 22편과 여름 울산 십리대숲길, 겨울 지리산 노고단 등 힐링 영상 32편을 자체 제작했다. U+tv 브라보라이프 자체 제작 콘텐츠는 다양한 주제로 추가 제작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U+tv 브라보라이프는 50대 이상 세대의 관심 주제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건강 △여행 △취미 △피플로 구성된 카테고리로 보고 싶은 영상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또 고객의 신체적 변화를 배려한 UI를 적용했다. 서비스 화면은 전체적으로 눈이 편안한 녹색을 사용해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한다. 또 기존 서비스 대비 30% 커진 글씨와 직관적 아이콘을 적용했다.
U+tv 브라보라이프는 기존 U+tv 고객의 경우 별도 추가요금 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UHD2 셋톱 이용 고객 125만명을 대상으로 우선 제공하고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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