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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국내 미개봉 할리우드 영화 올레 tv서 선보인다

  • 송고 2019.04.23 09:30 | 수정 2019.04.23 13:19
  •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올레 tv 2019년 차별화 서비스 발표…이용성향 분석 3대 서비스 제공

할리우드 6대 스튜디오와 손잡고 미개봉 화제작 최초 출시

'키즈랜드 3.0', 중장년층 겨냥 '룰루낭만' 서비스

ⓒKT

ⓒKT

KT는 23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올레 tv 800만 달성을 기념해 기자설명회를 열고 '올레 tv 차별화 서비스'를 발표했다.

KT는 지난 18일 2008년 11월 국내 최초 IPTV 상용화 이후 10년 5개월 만에 가입자 800만(올레 tv 라이브+올레 tv 스카이라이프)을 돌파했다.

올레 tv는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 파악을 위해 세대별 미디어 이용실태를 조사, 분석했다. 그 결과 △영화 △키즈 △시니어 3가지 키워드를 도출했다.

KT는 영화 구매율이 높은 20~30대를 겨냥한 '올레 tv 초이스'를 시작으로 영·유아 자녀를 둔 30~40대를 위한 '키즈랜드 3.0', 50대 이상 중장년층을 위한 시니어 특화 서비스 '룰루낭만'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우선 올레 tv 초이스는 국내 영화관에서 개봉하지 않은 미국 할리우드 화제작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서비스다. KT는 워너 브러더스, 소니픽쳐스, NBC유니버설, 브에나비스타 인터내셔널, 파라마운트픽쳐스, 이십세기폭스 할리우드 6대 메이저 스튜디오와 손을 잡았다.

영화감독, 유튜버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엄선한 국내 미개봉 할리우드 화제작을 매주 1편씩 업데이트해 올해 말까지 30여편을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지난해 미국 박스오피스 100위권 영화 중 30% 이상이 국내에 소개되지 못했던 만큼 올레 tv 초이스가 국내 영화 유통에 새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레 tv가 30~40대 부모 가입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가장 큰 고민은 아이들의 '영어교육'으로 나타났다. KT는 다음달 출시되는 '키즈랜드 3.0' 서비스에 핑크퐁과 더불어 영어교육에 초점을 맞췄다.

올레 tv는 핑크퐁의 세계 최초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을 오는 6월 중 IPTV 업계에서 단독으로 서비스한다. 다음달부터는 핑크퐁 신규 캐릭터 소개, 예고 뮤지컬, 하이라이트 영상 등 스페셜 영상 10여편을 무료 제공한다.

다음달 1일 첫 선을 보이는 '키즈랜드 잉글리시'는 미국 국공립학교 교재 출판사인 스콜라스틱과 단독 제휴를 맺었다.

'퍼스트 리틀 리더스(First Little Readers)' 학습 패키지 20여편을 우선 제공하고 연말까지 120여편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스콜라스틱의 영어교육 전문가들이 단계별로 구성한 1000여편의 프리미엄 홈스쿨링 가이드도 제공한다.

50대 이상 중장년층을 위한 서비스도 대폭 업그레이드한다. 올레 tv는 지난해 출시한 시니어 전용관 '청.바.지(청춘은 바로 지금)'를 리뉴얼해 다음달부터 '룰루낭만'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룰루낭만은 중장년층이 이용하는 만큼 관심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를 재구성하고 화면을 키웠다. 콘텐츠 수도 기존보다 2배 이상 확대했다. 최신 외화 더빙 서비스도 자체 제작해 제공한다.

특히 KT는 'SERICEO'를 올레 tv에서 단독 제공한다. SERICEO 홈페이지에서 연간 160만원을 지불해야 이용이 가능했던 패키지 콘텐츠를 룰루낭만에서는 원하는 강좌만 하나씩 골라 볼 수 있도록 200편 이상의 VOD로 편성했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올레 tv 초이스는 단순히 영화 마니아를 위한 서비스를 넘어 IPTV가 '또 하나의 스크린'으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T만의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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