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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Q 실적] TV·가전, 영업익 7100억…전년比 39%↑

  • 송고 2019.07.31 09:21 | 수정 2019.07.31 09:21
  •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삼성전자의 TV와 가전을 담당하는 CE 사업부가 프리미엄 TV와 에어컨 판매 호조로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31일 삼성전자는 2분기 CE 사업부가 전년 동기 대비 6.44% 증가한 11조7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발표햇다. 영업이익은 39.22% 급증해 7100억원을 올렸다.

2분기 부문별로 보면, TV 사업은 QLED∙초대형 등 프리미엄 TV 판매 확대로 전분기 대비 매출은 증가했으나, 시장 가격경쟁 심화로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

삼성전자는 하반기 연말 성수기 효과를 기대하며 QLED TV 판매 확대를 통해 프리미엄 제품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8K∙라이프스타일 TV 등 혁신 제품 판매 확대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생활가전 사업은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에어컨과 건조기 판매량이 증가하고 냉장고, 세탁기 등주력 제품의 수익성이 개선돼 실적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하반기 비스포크 냉장고, 의류청정기, 건조기 등 제품의 판매를 확대하는 동시에 빌트인 가전과 시스템 에어컨 등 B2B 사업도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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