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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텔레콤 알뜰폰, 우체국 판매실적 1위

  • 송고 2019.10.10 17:38 | 수정 2019.10.10 17:39
  •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시장 점유율 19.3%…2030 젊은 층 비중 점차 늘어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의 알뜰폰 브랜드 스노우맨이 지난달 기준 19.3%의 점유율로 우체국 판매실적 1위를 달성했다.

10일 세종텔레콤의 우체국 알뜰폰 월별 가입자 현황에 따르면 우체국 입점 첫 달인 지난 1월 대비 신규 가입자 수가 9월에는 약 3.2배 증가했다.

스노우맨 우체국 신규 가입자의 연령별 누적비율은 지난 1~9월 기준 40대가 25.7%로 가장 높았다. 이어 30대(23.1%), 50대(11.2%), 20대(10.8%), 60대(10.3%), 70대 이상(8.9%), 10대(6.2%), 10대 미만(3.8%)의 순으로 집계됐다.

우체국에 입점한 1월과 9월 수치를 비교한 결과 20대와 30대 젊은 층의 수치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8월 이후부터 30대 신규 가입자 비중이 전 연령대 중 가장 높다.

우체국과 직영채널을 포함한 전체 스노우맨 가입자를 연령별로 살펴보면 선호 요금제는 달랐다.

전화 수신 혹은 업무용 세컨폰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청장년층은 기본 제공량이 없는 '스노우맨 슬림(LTE, 월 기본료 990원)' 요금제를 선택했다.

데이터 사용이 많은 청장년층의 경우 음성, 문자, 데이터가 무제한 이용 가능한 'LTE데이터선택10G(월 기본료 4만9390원) 요금제가 인기가 있었다.

스노우맨은 초등학생과 수험생의 니즈가 높은 중고 피쳐폰 제품 판매를 이달부터 개시했다. 중고 피쳐폰 제품의 무약정 판매가는 5만5000원이며 12개월 약정시 요금제에 따라 월 3만3000원(스노우맨음성60) 혹은 0원(LTE데이터선택300M)에 구입할 수 있다.

해당 요금제 가입은 전국 우체국알뜰폰 판매처, 알뜰폰Hub, 스노우맨 공식사이트 등에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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