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수산물 가정간편식(HMR)인 비비고 생선요리가 출시 10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된다는 점에서 조리 편의성과 맛품질 등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 생선요리는 구이와 조림 2가지 형태로 각각 올 7월과 8월에 출시돼 누적 매출 40억원을 기록했다.
월 평균으로 보면 13억원 수준이다. 식품업계에서 한달 매출 10억원 이상이면 히트 상품으로 본다는 점에서 비비고 생선요리가 인기상품 대열에 안착한 것으로 CJ제일제당은 평가했다.
비비고 생선요리의 인기 비결은 우선 조리 편의성에 있다. 겉포장만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1분~1분30초만 데우면 갓 조리한 듯한 생선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구이는 연기나 냄새 때문에 조리가 꺼려지고, 조림은 재료 준비와 조리 과정이 까다롭다는 점에서 편의성은 중요한 구매 요인으로 꼽힌다.
생선 특유의 비린내를 잡아내고 부드러운 식감 등을 구현한 점도 호평받고 있다. 사과추출물 등 자연소재를 활용해 비린내를 제거하고, 차별화된 HMR 기술력으로 직접 요리한 듯한 품질 확보가 가능했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가자미구이 3종으로 기존 냉동 제품들과 달리 유통기한 30일의 냉장 제품으로 개발됐다. 갓 구운 노릇노릇한 구이 품질을 유지한 것이 강점이다. 아이가 있는 가정 뿐 아니라 생선요리를 즐겨먹는 노년층의 구입 빈도도 높다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향후 다양한 어종과 조리 형태의 제품을 내놓으며 수산 HMR 시장을 키우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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