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1~12일까지 진행한 연중 최대 할인행사 '빅스마일데이' 누적 판매량이 3500만개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루 평균 290만개씩, 시간당 12만개씩 팔린 셈이다.
빅스마일데이 행사 첫해인 2017년 11월 약 2000만개를 시작으로 2018년 3200만개, 2019년 5월 2800만개 등 그동안 행사 4회차 만에 1억1500만개가 넘는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거래 규모도 커졌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한 일반 판매자의 거래액은 10월 같은 기간 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또 개별 상품의 판매 실적 역시 기록적이다. 올해 누적 매출 랭킹 톱(TOP)5는 ▲미샤 앰플/크림(29억4000만원) ▲노스페이스 아우터(29억2000만원)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20억3000만원)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16억7000만원) ▲다이슨 V10 카본 파이버(19억4000만원)으로, 이들의 평균 판매금액만 23억원이다. 작년 매출 랭킹 TOP5의 평균 금액(11억9000만원)과 비교하면 93% 이상 높은 수준이다.
이베이코리아는 빅스마일데이 행사기간 내 거래액 및 고객 분석 데이터도 공개했다. 품목별 거래액 순위로는 ▲대형가전 ▲노트북/PC ▲E쿠폰이 빅 3로 꼽혔다. 고객 성별로 보면 여성 고객이 51%로 남성 고객(49%)보다 근소한 차이로 많았다. 연령별로는 40대(41%) 고객이 가장 많았고 ▲30대(28%) ▲50대(18%) ▲20대(7%) ▲60대(6%) 순으로 집계됐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 본부장은 "파격적인 할인쿠폰 제공과 함께 브랜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인기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마련하는 등 고객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쇼핑 포인트를 적용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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