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업무 협업툴 'KT 웍스' 출시
업무용 메신저, 화상회의, 업무관리 하나로
KT는 업무 중심의 소셜 협업툴인 KT 웍스(Works)를 출시하며 글로벌 및 국내 비대면 업무 솔루션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KT는 메신저와 화상회의, 업무관리를 합친 올인원 협업툴 KT 웍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T 웍스는 화상회의, 협업툴, 문서중앙화, 클라우드PC 등 KT 기업용 비대면 종합 업무 솔루션인 KT 디지털 웍스 제품군의 하나다.
KT 웍스는 고객에게 직관적인 UI·UX를 제공해 누구나 대화하듯 쉽게 자료와 정보를 공유하며 협업할 수 있다. 특히 기존 메신저 기반 협업툴이 수많은 알람으로 인해 집중력이 분산되고 채널 중복으로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 점을 보완, 업무용 메신저와 프로젝트 중심 업무관리로 협업기능을 분리했다.
커뮤니케이션은 익숙한 메신저 형태로, 업무 공유는 게시물 타임라인 형태로 인터페이스를 구분한 것이다. 그러면서도 게시물 형태의 타임라인에서 화상회의를 바로 실행하거나 중요한 일정을 불러오는 바로가기 기능을 제공해 실시간 소통을 유지할 수 있다.
KT는 디지털 웍스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8월 출시한 문서중앙화 제품인 KT 세이프닥과 KT 웍스 외에도 화상회의 제품인 KT 밋을 이달 중 출시하고 연내 클라우드 PC 제품인 다스(DaaS)까지 통합 구성할 계획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