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약 66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약 4955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27%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673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659%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약 1420억 원, 영업이익은 약 166억 원, 당기순이익은 약 125억 원을 달성했다.
회사측은 기존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인 실적에 신작 성과가 더해져 PC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모두 고르게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지난해 12월 출시한 '엘리온'이 1개월 판매 성과 100억 원을 달성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해 약 1838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지난해 7월 국내 및 글로벌 시장으로 출시한 '가디언 테일즈'이 흥행해 전년 대비 약 37% 성장한 약 2490억 원을 기록했다.
여기에 자회사 카카오 VX와 신사업 매출로 구성된 기타 매출은 골프 수요 확대에 힘입어 전년 대비 33% 증가한 628억 원을 달성하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는 엘리온, 달빛조각사 등 기존 타이틀들의 일본,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 지역의 글로벌 확장과 대작 MMORPG '오딘'을 비롯해 '가디스 오더, '월드플리퍼', '소울 아티팩트(가칭)', '테라파이어(가칭)' 등 PC온라인과 모바일에 걸쳐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순차적 출시해 지속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 자회사들을 통해 첨단 기술인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위치기반(LBS) 기술을 주요 사업에 접목해 스크린골프, 스마트홈트 등 게이미피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부문의 속도를 더하고 유망 기업에 대한 전략적인 투자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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