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까지 500점 출점 목표
GS25는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에 니스렐점, 초이진점, 파크오드몰점 등 3개 매장을 동시에 열고 그랜드오픈 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GS리테일은 몽골 현지 제휴 파트너로부터 로열티를 받는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2025년까지 500점 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몽골 현지 파트너인 숀콜라이 그룹은 몽골 내 주요 산업 별로 굵직한 12개의 자회사를 거느린 재계 2위 그룹이다. 숀콜라이 그룹은 몽골 내 주류, 음료 시장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는 제조사(APU社)도 보유해 유통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시너지가 클 것이라는 분석이다.
GS25의 전방위적 현지 마케팅도 동시에 진행된다. 양사는 몽골이 40대 이하 젊은 층의 인구 구성비가 70%에 육박하는 현지 특성을 고려해 편의점 채널에 적합한 상품 구색, 제휴, 마케팅 전략도 다양하게 구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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