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1 | 07
23.3℃
코스피 2,575.54 12.03(0.47%)
코스닥 739.07 4.24(-0.57%)
USD$ 1,379.3 31.5
EUR€ 1,501.4 26.9
JPY¥ 908.2 5.2
CNH¥ 193.4 2.5
BTC 103,751,000 1,533,000(1.5%)
ETH 3,961,000 384,000(10.74%)
XRP 788.8 53.8(7.32%)
BCH 528,300 24,700(4.9%)
EOS 646 34(5.56%)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U 실시간 상담톡 서비스

  • 송고 2021.06.23 09:13 | 수정 2021.06.23 09:15
  • EBN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BGF

ⓒBGF

CU는 고객과 모바일 기반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톡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에 정형화된 답변을 하는 인공지능이 아닌 전문 상담사가 채팅으로 맞춤 답변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자주 하는 질문들을 ▲CU멤버십/포켓CU ▲행사/이벤트 ▲점포/상품 ▲생활편의서비스 ▲창업문의 등으로 카테고리화해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인정보가 담긴 보다 심층적인 고객의 질문에는 유선으로 추가 답변해준다.


CU가 이달 초 해당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 뒤 약 2주 간의 운영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일평균 고객 문의 건수는 기존 전화 문의의 약 30% 수준인 150여 건이었으며 처리 속도는 2분 20초에서 1분 50초로 약 30초 빨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상담 내용으로는 CU끼리택배 이용 관련 문의가 28%로 가장 높았으며 포켓CU 이용 방법(25%), 이달의 행사 안내(16%), CU모바일상품권 사용(12%) 등이 뒤를 이었다.


이처럼 CU가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톡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고객센터에 접수되는 전체 전화상담 중 60% 가량이 단순 문의인 것을 고려해 자주 묻는 질문을 시스템화 해 고객센터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다.실제 실시간 상담톡 서비스 오픈 이후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하는 고객의 통화 대기 시간은 기존보다 약 25% 줄었으며 상담원 연결 성공률도 기존보다 늘어났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김상진 BGF리테일 고객지원팀장은 "메신저를 활용한 상담은 시간이 지나도 이전 상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며 "사진과 동영상을 활용할 수 있어 생동감 있는 상담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75.54 12.03(0.47)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1.07 12:30

103,751,000

▲ 1,533,000 (1.5%)

빗썸

11.07 12:30

103,768,000

▲ 1,428,000 (1.4%)

코빗

11.07 12:30

103,900,000

▲ 1,602,000 (1.57%)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