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1조8063억원…전년비 32.4% 급증
고인치 타이어 비중 38%로 확대…프리미엄 마케팅 성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급증했다. 유럽, 북미 등 주요 지역 판매 회복, 고부가 타이어 비중이 확대된 결과다.
4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올해 2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1조8063억원과 영업이익 1871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32.4%, 영업이익 167.1% 증가한 실적이다.
이번 실적은 신차용 타이어(이하 OE) 및 교체용 타이어(이하 RE) 판매가 전년동기 대비 모두 성장한 결과다.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작년 동기 대비 5.4%p 상승한 38%로 확대됐다.
특히 2분기에는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의 수요 회복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유럽 시장은 전년동기 대비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이 6%P 증가했으며, OE와 RE 판매 모두 큰 폭으로 상승했다. 미국 시장도 전년동기 대비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 OE 및 RE 판매 모두 시장 수요 회복 이상의 호조를 기록했다.
중국에서는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이 전년동기 대비 8%P 상승했다. 더불어 상용차 타이어 판매 확대 등으로 계속적인 질적 성장과 판매 안정을 보였다.
이같은 실적은 한국 공장(대전공장 및 금산공장)은 선복 부족에 따른 가동 일수 조정, 원자재 가격 상승, 일부 지역 OE 공급 물량 감소 등의 영향에도 선방한 결과다. 다만 낮은 수준의 영업이익률을 보이는 만큼 향후 한국공장의 수익성 회복이 중요한 과제로 꼽힌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매출액 7조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하반기에도 주요 시장 고인치 타이어 판매 확대, 프리미엄 완성차와 파트너십 확장, 전기차 시장 선점 등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 강화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 또한 지역별 최적의 유통 전략을 바탕으로 양적∙질적 성장을 함께 이뤄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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