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거점 공항 내 출입구 및 카트 광고 집행, 주요 도시 내 옥외 광고 진행
인기 TV∙라디오 프로그램 광고도 진행하며 브랜드 파워 강화 위한 활동 펼쳐
위니아전자는 멕시코 시장 내 브랜드 파워를 높이기 위해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마케팅 활동은 ‘위니아(WINIA)’라는 브랜드를 멕시코 현지인들에게 폭넓게 알리는 동시에 종합가전기업의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해 기획됐다.
위니아전자는 몬테레이, 과달라하라, 칸쿤 등 멕시코 주요 거점 지역의 국제 공항 내 카트와 출입구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광고는 멕시코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전자레인지, 세탁기, 냉장고 등의 이미지를 활용해 위니아 제품이 직관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카트와 출입구 광고 내 QR 코드도 삽입해 추가적인 제품 정보가 궁금한 소비자들이 손쉽게 위니아 홈페이지에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멕시코의 수도 ‘멕시코시티’를 비롯해 산업과 경제의 중심지 ‘몬테레이’, 위니아전자의 현지 공장이 있는 ‘께레따로’ 등 총 8개 대도시에 옥외 광고도 진행 중이다. 유동인구가 많은 각 도시의 랜드 마크 및 고속도로 진∙출입로, 주요 도로변 등지에 대형 옥외 광고판을 설치해 위니아 브랜드 및 주력 제품을 집중 노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멕시코 유력 매체인 아즈테카 TV(Azteca TV), 이메진 TV(Imagen TV) 내 광고도 집행한다. 주요 방송사의 간판 아침 프로그램 내 광고 집행을 통해 위니아에 대한 시청각적 노출을 극대화하며 접근성과 화제성을 높여 간다는 방침이다. 높은 청취율을 기록하며 현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디오 프로그램 광고도 병행할 계획이다.
김주태 위니아전자 멕시코 판매법인 법인장은 "멕시코 시장 성장세를 바탕으로 현지 시장 맞춤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며 “올 한해 위니아의 브랜드 파워를 높이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니아전자는1993년 멕시코에 판매법인을 설립한 이후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등 멕시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현지화 가전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셰프 멕시카노’ 전자레인지는 멕시코 대표 음식인 또르띠아와 피카디요 등 지역 특화 레시피 기능을 탑재해 더욱 많은 인기를 얻으며, 멕시코 전자레인지 시장 내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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