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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전자, ‘중국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 수상

  • 송고 2022.08.10 08:39 | 수정 2022.08.10 08:39
  • EBN 이남석 기자 (leens0319@ebn.co.kr)

타깃 맞춤형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성화와 유통 판로 확대 높이 평가

설한길 위니아전자 중국판매법인장이 ‘중국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을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위니아전자

설한길 위니아전자 중국판매법인장이 ‘중국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을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위니아전자

위니아전자는 중국 가전 협회가 주관하고 중국 국가 전략망이 주최하는 2022 중국 가전 혁신 회의에서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2022 중국 가전 혁신 회의’는 중국 내 가전 산업 발전과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논의하는 장으로 올해에는 중국 내 명망 있는 65개 가전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번 회의에서 위니아전자는 2019년, 2021년에 이어 올해로 3번째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을 수상했다. △온∙오프라인 융합 판매 전략 실시 △소비자 맞춤형 다양화∙세분화한 마케팅 진행 등의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위니아전자는 중국 가전 시장의 소비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타깃 맞춤형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유통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겨냥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우선 샤오홍슈, 웨이보, 위쳇 등 SNS를 통해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진행하며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유대감 조성에 힘을 싣고 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 내 MZ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 패키지를 구성하고, 쑤닝, B&Q, 홍성 메이카이화 등 중국 내 유명 백화점 및 대형마트, 전자제품 전문마트에서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한 제품 홍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각 매장 및 지역별 소비자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기획∙진행하고 있다.


올 하반기, 위니아전자는 15초 이내 짧은 영상인 ‘숏클립’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를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숏클립 영상 콘텐츠는 중국 내 소비자 특성을 세분화 해 ‘연인’, ‘젊음’ 등 다양한 컨셉으로 제작 중이다. 더불어, 위니아전자는 중국 내 유명 건설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으로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


설한길 위니아전자 중국판매법인장은 "중국 시장 내에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소비자 타깃 맞춤형 온∙오프라인 전략을 끊임없이 개발, 실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 위니아전자의 브랜드 파워와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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