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우리동네 편캉스’ 주제 역대급 프로모션 전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매출 성수기를 맞아 7월 한 달간 ‘우리동네 편캉스’를 주제로 1700여종의 상품을 1+1, 가격할인 등의 행사로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주요 행사는 △무더위 극복을 위한 음료, 빙과류 1+1 행사 △국제 스포츠 행사 응원을 위한 주류, 치킨 파격 행사 △긴 장마를 대비한 레인(Rain) 마케팅 등이 있다.
GS25는 하절기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음료, 빙과류 224종을 1+1 행사로 선보인다. 예년 대비 1+1 행사 상품을 무려 50%가량 확대한 규모로 ‘코카콜라제로’, ‘게토레이’, ‘넷플릭스 에너지음료’, ‘넷플릭스 초코칩파인트’, ‘더위사냥’ 등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나뚜루 파인트 전 상품의 경우 GS페이로 구매 시 1+1 할인 혜택이 오는 15일까지 적용된다.
이 밖에 무더위 극복 상품인 삼계탕, 장어추어탕 등 보양식 메뉴를 1+1 행사로 선보인다. 통수박의 경우 KB국민카드 구매 시 30%를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독일(유럽 축구 대회)에서 파리로 이어지는 국제 스포츠 행사에 맞춰 ‘치맥’(치킨+맥주) 할인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맥주 파격 행사로는 △카스·버드와이저·스텔라740ml 메가 용량 맥주 3캔 7800원 △카스·켈리·크러시500ml 병맥주 3개 4500원 △매주 목·금·토·일, 하이네켄·기네스500ml 4캔 1만원 행사 등을 준비했다.
국제 스포츠 행사 콘셉트를 활용한 이색 마케팅도 준비됐다. GS페이 결제, 사전 예약, 편의점 배달, 편의점 픽업 등 우리동네GS 앱 4종의 서비스를 가장 많이 활용한 고객을 뽑아 ‘금·은·동 기념주화’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행사이다. 4개 서비스별로 각각 6명씩 총 24명을 선발해 기념주화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극성수기 가맹점의 최고 매출을 견인하는 동시에 고객 장바구니 부담은 덜어주고자 역대급 혜택으로 구성한 7월 프로모션을 심혈을 기울여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며 “날씨, 스포츠 빅 이벤트 등과 연계한 마케팅 전략과 우리동네GS 앱 기반의 차별화 O4O 마케팅을 지속 전개하며 편의점 트렌드를 선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 아트테이너 전시회 ‘뻑 온앤오프’ 티켓 판매
이마트24는 오는 3일부터 9월 22일까지 전현무, 구준엽, 솔비, 정기고 등 국내 유명 아트테이너의 미술작품을 볼 수 있는 ‘뻑 온앤오프(BBUCK On&Off)’ 티켓을 이마트24 매장과 모바일앱을 통해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뻑 온앤오프(BBUCK On&Off)’란 외부의 충격이나 영향으로 정신을 제대로 차리지 못하는 혼미한 상태를 이르는 ‘뻑’이라는 단어에 On(Cyber-Space)과 Off(Environmental Pollution)를 합성한 제목이다.
유명연예인들이 카메라 렌즈 속에 비치는 대신 붓과 캔버스를 들고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엔터테이너를 넘어 예술 작품을 창조하는 ‘아트테이너 그룹’이 돼 ‘사이버 불링’ 등 삶의 정신을 흔드는 온라인 세상과 생존을 위협하는 환경오염이란 동시대의 불편한 두 가지 현상을 바라보는 메시지가 담겨있는 전시다.
전시회 티켓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바코드를 통해 결제하거나 이마트24 모바일 앱 내 ‘모바일 상품권’에서 결제하면 된다. 결제 후 문자로 전송되는 티켓교환권으로 전시회장 내 티켓교환소에서 입장권을 교환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뻑 온앤오프(BBUCK On&Off)’ 전시회 입장권은 성인 1만7000원, 청소년 1만1000원, 어린이 9400원, 토요일 2부(Art Night·성인) 2만1300원 등 각각 정상가 대비 15%씩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된다.
이마트24는 국내 유명 아트테이너의 미술작품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번 전시회가 편의점 주 고객층인 젊은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김상현 서비스플랫폼팀장은 “조용필 한정판 음반, 피아니스트 임윤찬 앨범, 걸그룹 스테이씨 앨범판매 등 엔터테인먼트 업계와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 서비스상품을 발굴해 고객이 전국 어디서든 손쉽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기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