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4
23.3℃
코스피 2,603.92 1.91(0.07%)
코스닥 763.33 8.21(1.09%)
USD$ 1,335.5 5.6
EUR€ 1,483.8 -0.4
JPY¥ 930.2 6.3
CNH¥ 189.6 1.0
BTC 84,296,000 1,365,000(-1.59%)
ETH 3,509,000 64,000(-1.79%)
XRP 781.2 9.9(-1.25%)
BCH 453,250 6,750(-1.47%)
EOS 691.4 8.6(-1.2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VS & Now] BGF리테일, 한국조폐공사와 전략적 제휴…“비즈니스 시너지 강화” 등

  • 송고 2024.07.17 09:36 | 수정 2024.07.17 09:37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BGF리테일, 한국조폐공사와 전략적 제휴…“비즈니스 시너지 강화”

[제공=BGF리테일]

[제공=BGF리테일]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한국조폐공사와 업무 협약을 맺고 골드 사업 및 ICT분야 서비스의 비즈니스 시너지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은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와 성창훈 한국조폐공사 사장을 비롯해 주요 실무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6일 삼성동 BGF 사옥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CU의 O4O앱인 포켓CU와 전국 1만8000개의 오프라인 점포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국조폐공사의 제조 및 인증 기술들을 활용한 골드 사업 및 ICT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BGF리테일 온·오프라인 인프라 기반 골드 상품 유통 확대 △한국조폐공사 ICT 기술 활용 고객 서비스 도입 △한국조폐공사 위변조 방지 기술 활용 신규 상품 출시 등 다양한 아젠다에 대한 업무를 추진한다.


양사는 지난 4월 CU에서 내놓은 한국조폐공사의 카드형 골드 제품들의 판매 호조가 지속되면서 협력 범위를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제품들은 약 3개월 동안 총 1억원가량의 판매 실적을 달성하면서 편의점 채널을 찾는 고객들의 골드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입증한 바 있다.


이번 협약 이후 양사는 골드 판매 사업을 적극 전개한다. 먼저 이달 개최되는 파리올림픽 일정에 맞춰 팀코리아 응원 팝업스토어를 열고 출전 선수들을 응원하는 골드 제품을 내놓는다.


팝업스토어는 7월 25일부터 8월 8일까지 CU 올림픽광장점에서 진행되며,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들의 프로필 포토카드 모양의 골드 제품 90여 종과 한국 고유문화 및 행운 콘셉트의 골드바 등 제품 60여 종을 전시 및 판매한다. 해당 제품 중 100여 종의 상품은 포켓CU 홈배송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는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자 양사의 인프라와 기술을 결합해 다양한 분야에서 비즈니스 시너지를 발휘할 예정”이라며 “BGF리테일은 이번 협약을 필두로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신뢰와 만족이 높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S25, 충주맨과 협업…‘디저트 2종’ 선봬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GS25와 협업해 선보인 디저트 2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GS25]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GS25와 협업해 선보인 디저트 2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달 19일 충청북도 충주시와 손잡고 충주맨과 협업한 디저트 2종 ‘충주맨애플도넛슈’와 ‘충주맨애플크림떡’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난 5월 GS리테일과 충주시가 시너지 창출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첫 성과물이다. 해당 협약을 통해 충주시는 지역 발전과 이미지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하고 재미 요소를 제공하는 차별화 상품 출시로 점포의 매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해당 디저트 상품은 충주시의 지역 특산물인 사과를 활용하는 동시에 충주시 마스코트로 떠오른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의 개성 넘치는 모습과 재미난 문구를 담아냈다. 홍보 담당자로 충주시를 이색적으로 홍보한 김선태 주무관의 차별점과 위트 있는 감성을 상품에 녹여 사람들의 관심을 유발하는 동시에 구매 욕구를 더하게 만들었다.


상품 특징을 살펴보면 ‘충주맨애플도넛슈’는 기존의 동그란 형태의 슈 모습에서 벗어나 못난이 도넛 모양으로 만들어졌다. 부드러운 슈 속에 사과 크림이 어우러져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충주맨애플크림떡’은 쫄깃한 떡 안에 사과 크림이 가득 들어가 있다. 떡 겉면에는 사과를 연상시키는 붉은색 고물이 뿌려졌다.


양측은 유튜브 채널을 통한 홍보 활동도 병행한다. 김선태 주무관이 GS25 점포에 직접 방문해 협업 상품을 홍보하는 영상과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콘텐츠가 제작됐다. 해당 영상들은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충TV’(구독자 76만명)와 GS25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구독자 103만명)에서 동시 송출된다.


안진웅 GS리테일 상품전략팀 매니저는 “지역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충주맨을 보유한 충주시와 유통과 지역 간 새로운 ESG 상생 모델을 구축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추가적인 상품 개발 및 새로운 협력 방안을 모색해 지역 경제 성장과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03.92 1.91(0.07)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4 13:24

84,296,000

▼ 1,365,000 (1.59%)

빗썸

09.24 13:24

84,296,000

▼ 1,406,000 (1.64%)

코빗

09.24 13:24

84,268,000

▼ 1,482,000 (1.7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