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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군살 뺐다"…대팀제 중심 조직 개편 단행

  • 송고 2013.12.03 11:06 | 수정 2013.12.03 11:10
  • 조인영 기자 (ciy810@ebn.co.kr)

신속한 의사결정 기반 조성 및 인적자원의 효율적 운영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박윤식)은 인적 자원의 효율적 운영과 조직 생산성 제고를 위해 대(大)팀제 중심으로 기구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기존 72개의 실·본부·팀이 38개로 줄었다.

기존 유사한 업무를 통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조직 단위별 기능과 역할을 재정립했으며, 파트 단위 조직 수는 최소화하고 팀 관리 범위는 확대하는 등 대팀제 완성을 위한 중간단계 체제를 갖췄다.

영업 부문은 시장중심으로 조직을 개편해 성장기반을 마련했다.

법인영업 부문은 타깃시장 매출 강화를 위해 사업본부 및 영업부를 시장별로 재편하여 특화했으며, 다이렉트 사업본부는 자동차 및 장기보험의 종목별 차별화된 영업 강화를 위해 2개 영업부 체제로 전환했다.

개인영업 부문의 대졸 전문특화 조직인 ARC는 SLC(Smart Life Consultant)로 명칭을 변경해 사업의 본질을 잘 표현하도록 했다.

한화손보는 지난 6월 박윤식 대표 취임 이후 급변하는 경영환경을 타개하기 위해 고객중심 프로세스로 근본체질을 개선하고 사업가형 책임경영 체제를 도입하는 등 전사적 경영혁신 활동을 전개해왔으며,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2014년 한 단계 높은 도약을 이뤄낸다는 방침이다.

<신임 및 전보>

◇본부장 및 팀장

▲서울지역 강창완
▲부산지역 김남옥
▲법인1사업 전정표
▲법인2사업 박지호
▲법인3사업 안상갑
▲기획관리 권양훈
▲인사 성시영
▲통합마케팅 서준호
▲CS추진 김민기
▲재무기획 강명훈
▲개인영업마케팅 이선기
▲법인영업마케팅 이영훈
▲감사 김형훈

◇파트장

▲총무 이준호
▲CRM 정주영
▲브랜드전략 한건희
▲소비자보호 문수진
▲기업금융 손두호
▲개인금융 최광용
▲상품전략 안광진
▲손해율개선 박경식
▲자동차업무 정종민
▲일반업무기획 하진동
▲화재특종업무 배광희
▲해상업무 배상현
▲개인영업마케팅 김명식
▲방카사업본부마케팅 이응인
▲중부지역본부마케팅 박윤수

◇지역단장

▲강남 이창수
▲강서 윤형락
▲강동 이진천
▲경기 김용운
▲충청 남윤왕
▲충북 이명수
▲마산 정상금
▲전북 박찬량
▲제주 홍승남

◇영업부장

▲기업영업1 김성훈
▲기업영업2 하재현
▲기업영업3 전승원
▲기업영업4 곽명환
▲협단체영업 이동현
▲대리점영업 박정채
▲에너지영업 봉필식
▲국공영업 정우종
▲전략영업 김연면
▲신성장영업 유창근
▲방카영업1 정연중
▲방카영업2 정차용
▲신채널영업 김보승
▲다이렉트영업 이평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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