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정보 제공… ´1, 2인 가구 섹션´도 선뵈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는 부동산114와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털 사이트인 네이트에 부동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네이트 부동산은 시세, 매물정보 등 부동산 거래에 필요한 정보 및 부동산 상품시황, 이슈리포트, 인포그래픽스 등 부동산 114가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네이트의 주요 사용층인 젊은 세대를 겨냥해 양사가 공동 기획한 ´1, 2인 가구 섹션´을 선보인다.
포털 사이트 최초로 선보이는 ´1, 2인 가구 섹션´은 지하철 노선을 기반으로 매물정보를 검색하는 서비스로 통근 및 등하교 시 지하철 이용빈도가 높은 직장인, 학생층의 주거지 결정시 편의성을 높였다.
앞으로 양사는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SK컴즈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IT생태계 복원´에도 긍정적인 도화선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신뢰성 있는 양질의 정보제공이라는 목표를 두고 각자의 영역에서 시장경쟁력을 키움으로써 ´상생모델´을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부동산 114는 양질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 제공하고 네이트 부동산은 지속적인 데이터 및 컨텐츠 점검을 통해 허위 매물 근절과 매물 정보의 신뢰도 및 품질 향상에 주력해나갈 계획이다.
김종훈 네이트 사업부장은 "양사 간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온라인 부동산 정보의 신뢰도 제고에 만전을 기울여 전 국민이 믿고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며 "양사의 이번 제휴는 무너진 생태계 복원은 물론 포털과 전문기업의 상생을 돕는 신호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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