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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토요일도 운영하는 ‘고객맞춤형 신계약 해피콜’ 실시

  • 송고 2014.07.07 10:09 | 수정 2014.07.07 10:11
  • 조인영 기자 (ciy810@ebn.co.kr)

ⓒ신한생명

ⓒ신한생명

신한생명(대표 이성락)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객 맞춤형 신계약 해피콜(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특히, 평일에 통화가 힘든 고객의 편의를 위해 ‘업계 최초, 토요일에도 신계약 해피콜’을 실시한다.

신계약 해피콜(완전판매 모니터링)은 고객이 보험 가입시 충분한 설명을 듣고 인지했는지 확인하는 제도로 해피콜을 완료하지 않으면 보험 가입을 할 수 없다.

이번에 추가된 해피콜 운영기준은 크게 6가지로 기존엔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만 해피콜을 실시했으나, 평일 저녁 18시부터 21시까지 운영시간이 연장됐다.

업계최초로 토요일에도 오전 10시부터 14시까지 운영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편안하게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청각장애인 등 유선진행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서면 해피콜’, 해외출국이나 군 입대 등 개인사정으로 보험계약 체결 즉시 해피콜을 시행하는 ‘선 해피콜’, 통화가능 시간이 불확실한 고객이 콜센터에 전화 후 10분 이내 해피콜을 진행하는 ‘즉시 해피콜’, 고객 요청 시간에 맞춰 해피콜을 시행하는 ‘고객 요청시간 해피콜’도 시행하고 있다.

신한생명 드림콜센터 관계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5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는 등 고객서비스 1등 금융회사가 되기 위해 차별화된 새로운 서비스와 고객 지향적 업무프로세스를 도입하는 등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따뜻한 콜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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