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의 최상위 세단 Q70이 5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한국닛산은 인피니티의 럭셔리 퍼포먼스 세단 ‘뉴 Q70’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인피니티 Q70은 진보된 디자인, 강력한 퍼포먼스, 감성품질, 첨단 편의 및 안전기술에 이르기까지 인피니티의 핵심 가치를 집약시킨 플래그십 럭셔리 퍼포먼스 세단이다. 극한의 퍼포먼스를 계승하면서, 차세대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적용해 최상위 모델로서의 품격을 더욱 높였다.
외관 디자인은 몰아치는 파도, 달리는 치타 등 에너지와 힘이 넘치는 자연의 모습에서 영감을 얻었다. 유려한 곡선과 롱 노즈 하이 데크 디자인으로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고, 시각적인 안정감과 역동성까지 만족시켰다.
인피니티의 콘셉트카인 에센스(Essence)의 DNA를 계승한 더블 아치형 메시 그릴을 정 중앙에 배치했다. 스포티한 전·후면 범퍼 디자인, 시인성 높은 시그니처 LED 헤드라이트,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등도 외관상의 주요 변화다. Q50을 통해 호평받은 차세대 Q 디자인을 더욱 발전시켜 인피니티 패밀리 룩을 완성시킴과 동시에 최상위 세단으로서의 럭셔리한 존재감을 극대화시킨 것이다.
첨단 안전 기술도 새롭게 추가했다. 인피니티의 안전 철학 세이프티 쉴드(Safety Shield)에 기반한 전방추돌 예측경고시스템(PFCW)은 바로 앞 차는 물론 그 앞 차의 상대적인 속도와 거리를 계산해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 이동물체 감지 기능이 내장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기능도 탑재됐다. 차량 주변 360도를 화면으로 보여주고 움직이는 물체가 있으면 경고를 보내 주차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줄여준다.
‘안락함’의 가치도 극대화했다. 소음진동(NVH)은 획기적으로 줄였고 승차감은 더욱 개선시켰다. 향상된 강성의 새로운 휠은 노면 소음을 원천적으로 줄여준다. 차체 중앙 센터터널 부분을 중심으로 방음재와 흡음재도 보강했다. 뒷 선반과 적재공간에도 흡음재 및 방진재, 진동 흡수 댐퍼를 추가해 소음과 진동을 대폭 줄였다. 쇽 업소버 내부 설계를 변경해 잔진동을 보다 잘 흡수할 수 있도록 했고 감쇠력을 최적화 해 탄탄하면서도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국내 시장에서 뉴 Q70은 가솔린과 디젤, 두 종류 엔진으로 판매된다. 가솔린 엔진은 워즈오토 세계 10대 엔진 최다 수상에 빛나는 3.7리터 VQ엔진이다. 최고출력 333마력(7천rpm), 최대토크 37.0kg·m(5천200rp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같은 엔진의 사륜구동(AWD) 모델은 후륜을 기본으로 하는 ‘아테사 E-TS’ 전자제어시스템을 적용해 일반적인 노면에서는 탁월한 승차감을, 눈길이나 빙판길 등 미끄러운 노면에서는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3.0리터 V6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한 뉴 Q70 3.0d는 최고출력 238마력(3천750rpm), 최대토크 56.1kg·m(1천750~2천500rpm)의 힘을 발휘한다. 특히, 저회전 영역에서부터 최대토크를 구현해 신속한 초기 응답성 및 가속 성능을 보여준다.
뉴 Q70의 가격은 2014년형 모델 대비 35만~50만원까지 인하됐다. 뉴 Q70은 엔진, 구동방식, 편의 및 안전사양에 따라 5가지 트림으로 출시돼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시한다.
후륜구동 기반의 뉴 Q70 3.7 가솔린은 ▲스타일 모델 5천750만원 ▲프리미엄 모델 6천155만원, 안전 사양이 추가된 ▲익스클루시브 모델 6천940만원이다. 사륜구동 기반 뉴 Q70 ▲AWD 6천500만원, 디젤 모델인 뉴 Q70 ▲3.0d는 6천220만원이다.
인피니티를 이끌고 있는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이사는 “지난해 돌풍을 일으킨 Q50에 이어 진정한 최상위 럭셔리 세단으로 거듭난 뉴 Q70으로 올해 럭셔리카 시장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질 것”이라며 “한국에서 절대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유럽 럭셔리 브랜드의 강력한 경쟁자로 떠오른 인피니티의 행보를 기대해달라”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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