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로드 경주 2015'의 성공 개최·한류 문화 전파 목표
CJ E&M의 자체 기획 애니메이션 캐릭터 '로봇트레인’'이 이제 경주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문화 실크로드를 횡단할 예정이다.
CJ E&M은 인기 TV 애니메이션 로봇트레인의 캐릭터를 두고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실크로드 경주 2015'의 성공 개최와 유라시아 내 한류 문화 전파를 위한 공동 마케팅 업무 협약(MOU)를 전격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경주를 중심으로 한 신(新) 문화 실크로드 구축 및 세계문화 교류 활성화를 이룩하고자 하는 경주세계문화 엑스포의 기본정신과 도전과 화합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로봇트레인의 핵심 내용이 잘 부합돼 성사됐다.
한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이자 '실크로드 경주 2015' 홍보대사로서 로봇트레인은 행사 홍보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CJ E&M과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로봇트레인의 캐릭터를 다양하게 활용, 젊은 세대와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엑스포 기간 동안 첨성대 영상관에서는 실크로드 총 7개국의 대표 애니메이션과 함께 로봇트레인이 상영되며(일~목 하루 2번 11시, 14시, 금~토 하루 3번 11시, 14시, 20시), 애니메이션에서 갓 튀어나온 것 같은 완구도 판매된다.
개막 첫 주와 추석 연휴 때는 워킹 캐릭터도 운영해 엑스포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CJ E&M은 기업 내 채널을 활용한 다각적 마케팅은 물론 실크로드 경주 2015 및 기차 티켓을 연계한 공동 프로모션도 현재 논의 중이다.
CJ E&M이 2015년 야심차게 선보인 로봇트레인은 변신기차로봇 '케이'가 트레인 월드를 하나로 연결하면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올해 2월부터 SBS와 투니버스 등 케이블 TV 채널에서 방영되면서 동시 시청률,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어린이들 사이에 새로운 슈퍼스타로 떠올랐으며 오는 9월 8일 하반기 시즌 첫 방영을 앞두고 있다.
한지수 CJ E&M 애니메이션 사업부 본부장은 "국산 토종 애니메이션 로봇트레인과 세계 최초의 문화엑스포인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의 업무 협약은 문화 시너지 창출 측면에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CJ E&M과 로봇트레인은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라시아 국가간 교류 활성화는 물론 차세대 문화 강국으로서의 대한민국 입지 확립을 위해 적극 힘쓸 것"이라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