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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창업 이래 월 최대 거래액 2800억원 달성

  • 송고 2016.02.15 09:17 | 수정 2016.02.15 09:17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슈퍼마트 론칭 후 ‘식품/생활’ 거래액 작년 반기 대비 54% 성장

티몬은 지난해 12월 창사 이래 최대 거래액인 2800억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하반기 실적이 상반기 대비 40%의 성장을 이뤘다고 15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해 6월 슈퍼마트 론칭으로 식품/생활 분야 거래액이 지난 반기당 54%, 연간 대비로는 83% 성장했다. 전체 배송상품에서 식품/생활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31%에 달했다.

여행 분야도 지난해 반기 대비 성장률이 73%에 달했다. 전세계 실시간 항공 예약서비스와 실시간 숙박 예약서비스 인 '호텔의 신'을 비롯해 각 해외 지역권 별로 다양한 현지 투어 상품을 갖추는 등 구색을 넓힌 전략이 유효했다.

티몬 배송상품 거래액 중 21%인 가전 부문의 지난해 거래액은 반기 성장률이 78%, 연간으로는 72%가 성장했다. 지난해부터는 본격적으로 TV, 냉장고, 세탁기 등 유명 브랜드의 대형가전이 매출을 견인하기 시작했다.

티몬은 지난해 4월 세계적인 투자사인 KPR과 앵커엥퀴티파트너스의 컨소시엄을 통해 그루폰으로부터 경영권을 되찾아오며 하반기부터 공격적으로 시장을 확대해왔다.

이를 통해 티몬은 지난해 상반기 들어 다소 둔화됐던 성장세를 다시 급속도로 회복할 수 있었고 치열한 경쟁 상황에 유연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었다.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는 "지난해 12월에는 캐릭터를 앞세운 브랜드 캠페인과 대규모 연말 프로모션을 통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너무나도 큰 사랑을 받았다"며 "이번 성과를 통해 아직도 무한 확장되고 있는 시장의 가능성을 확신할 수 있었던 만큼 올해 더욱더 열심히 노력해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티몬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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