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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플러스, 중소상인-고객 소통환경 개선

  • 송고 2016.06.21 09:34 | 수정 2016.06.21 09:34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동네 상인들의 마케팅 메시지 발송 건수 180% 증가

동네상권-소비자 소통 1000만건 돌파 관련 이미지.ⓒ티몬플러스

동네상권-소비자 소통 1000만건 돌파 관련 이미지.ⓒ티몬플러스

티몬플러스는 동네 상인과 고객의 소통 건수가 1000만건을 돌파하며 중소상인의 고객 소통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특정 고객군을 위한 맞춤형 이벤트를 기획하고 문자 쿠폰을 전달하는 수동 메시지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180% 증가했다.

티몬플러스는 가맹 매장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화된 프로모션을 제안한다. 티몬플러스를 이용하면 따로 고객의 정보를 저장할 필요가 없으며 클릭 몇 번으로 고객군을 설정해 맞춤형 이벤트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또한 마케팅 이벤트 설계에 약한 동네 상인들을 위해 티몬플러스 파트너케이센터의 플러스맨이 지역별, 업종별, 매장운영에 따른 마케팅 컨설팅 역할을 진행하고 있다.

김동현 티몬플러스 대표는 "플러스맨을 통해 고객군별로 효과 있는 이벤트를 기획, 문자 쿠폰을 발송하는 매장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타깃을 달리해 한 달에 10회의 이벤트를 벌이는 가맹점이 있을만큼 티몬플러스는 동네 상인들의 마케팅 및 소통 방식의 새로운 트랜드를 형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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