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갤노트7 공급 못 받아
해당 단말기 수거, 경위 조사 중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7이 폭발 논란에 휩싸이면서 품질 점검을 위한 추가 검사에 들어가 제품 출하가 지연되고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3사는 이날 삼성전자에서 갤럭시노트7 물량을 공급받지 못했다.
A 이통사 관계자는 “갤노트7 물량 부족으로 차질을 빚을 때도 아예 중단된 적은 없었다”며 “하지만 오늘은 갤노트7 물량을 공급 받지 못했다”고 상황을 전했다.
다른 이통사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B 이통사 관계자 역시 “오늘 갤노트7 물량이 공급되지 않았다”며 “답답한 상황”이라고 토로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노트7 품질 점검을 위한 추가 검사를 진행하고 있어 출하가 지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국내 IT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충전 중 갤노트7이 폭발했다고 주장하는 소비자 제보가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최근 해외 소비자도 유튜브를 통해 갤노트7 폭발을 겪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지난 19일 갤노트7이 본격적으로 시장에 판매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지난 24일부터 폭발 주장이 제기 되기 시작했다. 이제껏 총 다섯 건의 갤노트7 폭발 사고가 접수됐다.
삼성전자는 해당 단말기를 소비자로부터 수거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회사는 곧 조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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