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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신차장' 광고 '대한민국 광고대상' 금상 수상

  • 송고 2016.11.22 15:59 | 수정 2016.11.22 15:59
  •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신차장 캐릭터·친근한 방송인 등장해 소비자 관심 높여

신차 장기렌터카, 비용 부담 적고 정비까지 대행하기도

ⓒ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는 ‘신차장’ 신차 장기렌터카 광고 캠페인으로 ‘2016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라디오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0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사단법인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후원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한 롯데렌터카 ‘신차장’ 광고 캠페인은 새 차를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으로 롯데렌터카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소개한다.

TV 광고는 ‘신차 장기렌터카’라는 어렵고 딱딱한 상품명을 소비자들이 쉽고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상품명에서 착안한 ‘신차장’이라는 캐릭터와 방송인 신동엽을 선정했다. 신동엽은 특유의 재치있고 친숙한 이미지로 캐릭터를 소화해 장기렌터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였다.

이번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받은 롯데렌터카 ‘신차장’ 라디오 광고는 방송인 컬투(김태균, 정찬우)가 묻고 답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차를 산 정찬우에게 김태균은 초기비용 부담부터 세금, 보험료, 차량관리는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물어본다. 모든 질문에 대한 한결같은 답변은 ‘신차장’이 해결해 준다는 것.

신차장 캠페인은 서비스를 의인화한 캐릭터를 개발함으로써 표현방식의 창의성과 조화성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서비스 장점을 나열하면서 캐릭터 이름을 반복하면 할수록 상품명도 강조되는 구조로 광고 전달의 정교성 및 상관성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렌터카의 신차 장기렌터카는 원하는 차종, 색상, 옵션까지 모두 선택해 최소 1년에서 최장 5년까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월 대여료에 세금 등이 모두 포함돼 초기 비용 부담이 적고 경제적이다. 계약 종료 시 타던 차량을 인수 할 수도 있다. 정비 옵션 선택 시 차량관리, 사고처리 등 관리 업무를 롯데렌터카에서 대행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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