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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전자 "중국 현지 온라인 직구몰 매출 900% 증가"

  • 송고 2016.12.08 16:42 | 수정 2016.12.08 16:42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수닝몰 입점 시작으로 브이아이피닷컴, 징동몰, 펑취몰 등 온라인 유통 전개

"중국 소비주체 바링허우·주링허우 대상 온라인 활동 강화 예정"

쿠쿠전자 프리미엄 IH압력밥솥 '풀스테인리스 4.0 마스터'(모델명: CRP-JHV1010FB).ⓒ쿠쿠전자

쿠쿠전자 프리미엄 IH압력밥솥 '풀스테인리스 4.0 마스터'(모델명: CRP-JHV1010FB).ⓒ쿠쿠전자

쿠쿠전자는 중국 내 온라인 직구몰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00% 이상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쿠쿠전자 측은 "중국이 세계 최대 온라인 시장으로 부상하며 현지 소비자들의 온라인 소비가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시장 내 매출 확대를 위해 직구몰의 채널 확장을 시행한 결과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쿠쿠전자는 2015년 10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수닝몰 입점을 시작으로 이후 브이아이피닷컴(VIP.COM), 징동몰, 펑취몰 등에 연이어 입점하며 온라인에 본격적으로 유통되기 시작했다.

특히 브이아이피닷컴에서는 중국 내 블루슈머로 떠오르고 있는 여성온라인 소비자들로부터 스테인리스 소재 적용, 다이렉트 터치 버튼과 같은 요소들이 관심을 받으며 이번 쿠쿠전자의 온라인 매출 향상을 이끌었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최근 중국시장에서 쇼핑의 간편성으로 온라인을 통한 판매와 마케팅이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어 이에 맞춘 판매 전략이 필요했었다"며 "소비의 주역인 바링허우와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주링허우 등 현지 소비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앞으로도 온라인 중심의 적극적 활동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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