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 보전 위한 건물 내부 벽지∙장판 개선
내외부 전기∙통신 공사 진행
라이엇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지난해 추가적으로 지원한 기부금을 활용해 '경복궁 건청궁 곤녕합 및 천추전 정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10월 진행된 문화재청과의 후원약정식을 통해 이뤄졌으며 같은해 11월 본격적으로 정비 사업에 착수해 3개월여 만에 완료됐다.
이번 사업은 경복궁 내 건청궁 곤녕합과 천추전에 대한 환경 정비 및 기반시설 설치를 목표로 진행됐다. 건물 내부 도배 공사, 내외부 전기, 통신 공사 등 시설 정비를 비롯해 관련 행사 시 활용될 다목적 운반 차 또한 사업 기금으로 마련됐다.
경복궁관리소 관계자는 "라이엇게임즈의 기부금이 문화재 보존관리 및 경관 개선에 많은 도움이 돼 감사하다"며 "경복궁과 라이엇게임즈는 앞으로도 우리 문화재를 더욱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2012년부터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지'를 위한 사회환원 활동으로 해외소재 문화재 환수 지원, 국립고궁박물관 편의시설 및 교육시설 지원, 문화재 관련 행사와 프로그램 지원, LoL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한 정기적인 문화 체험 교육과 라이엇게임즈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문화유산 환경정화활동 등을 이어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